고객센터

냉난방시공관리協-힐링봉사회, 저소득층 가구 노후보일러 교체 봉사활동

조회수 : 95

작성일 : 2024.02.01

냉난방시공관리協-힐링봉사회, 저소득층 가구 노후보일러 교체 봉사활동




사)한국냉난방시공관리협회(회장 이진규)는 (사)힐링봉사회(회장 주은태)와 연계해 12월 27일 저소득층 가구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한 ‘보일러 교체 점검 및 수리 환경 개선 봉사활동’을 펼쳤다.

전남 무안군의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수리를 해도 난방이 잘 되지 않고 소음이 심한 노후 보일러를 효율이 좋은 기름보일러로 교체했다.



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에서 이진규 회장, 조장노 수석부회장, 장성혁 부회장, 정일 전남지부장 등 각시도별 지부장과 무안군 힐링봉사회 주은태 회장 및 회원들이 참여했다.

이진규 한국냉동공조시공협회 회장은 “바쁜 가운데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협회 각시도지부 및 운영위원회 여러분과 힐링봉사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"며 ”협회는 저소득층 가구 에너지효율화 개선 봉사활동뿐 아니라 여름철 폭염예방구조단을 별도로 운영중으로 앞으로 행정기관 및 후원업체와 연계해 사회적 약자시설 등의 냉방설비를 사전 점검 및 노후시설 유지보수, 신규 설치, 화재예방, 안전교육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폭염예방 구조 활동을 펼칠 계획“이라고 말했다.

이어 ”정부 자금으로 보급중인 저온저장고 부실시공이나 유지관리 미흡으로 피해 농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온저장고시공 및 관리 전문인력 양성과 설치 후 감리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
힐링봉사회 주은태 회장은 “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무안까지 내려와 주신 협회 임직원 여러분들과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저소득 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보일러 교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돼 감사하다”고 말했다.





한 어르신은 “보일러가 오래돼 난방비도 많이 나오고 고장도 잦아 걱정을 했는데 덕분에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돼 너무 좋다”며 “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”고 말했다.

힐링봉사회는 사랑, 화합, 배려를 큰 목표로 실천하는 자원봉사자의 자발적인 모임이며,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시는 분들의 재능 및 물품 기부를 통해 무안군 관내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펴고 있다.

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는 중소규모 냉동냉장 및 공조 관련 시공 및 유지보수 업계의 위상강화와 시공기술 표준화 및 시공감리 업무를 비롯해 저온저장고시공관리사, 시스템에어컨시공관리사, 냉난방공조이전설치사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통해 관련 업계 전문기술 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국토부 인가 사단법인이다.



한편 협회는 이날 봉사활동 후 전남지부 현판식 및 전남지부장(정일 대건냉동이엔씨 대표), 강원도지부장(최승하 국제냉동공사 대표), 충북지부장(박종민 에스엠아이엔씨 대표) 임명장 전달식도 개최했다.

출처 : 월간 냉동공조저널


텍스트이미지

다음글

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,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

이전글

냉동공조시공관리協-브링업인터내셔널 국제구호 교류협력 MOU